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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림자 생성 가능한 Light와 그림자 생성 가능한 Mesh가 만났을 때 Shadow를 만들 수 있다.
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Light 3가지
- AmbientLight: 모든 객체를 동일하게 비춘다. 방향이 없다.
- HemispherLight: 장면 바로 위에 위치. 하늘빛.
- RectAreaLight: 직사각형 평면의 면 전체에 균일하게 빛을 방출한다. 밝은 창, 스트립 조명과 같은 광원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.
또 렌더시 아래 코드가 있어야 그림자가 렌더링된다.
renderer.shadowMap.enabled = true;
이외에도 다양한 shadowMap 기능이 있다.
https://threejs.org/docs/index.html#api/en/renderers/WebGLRenderer.shadowMap
three.js docs
threejs.org
shadowMap.type 유형
https://threejs.org/docs/index.html#api/en/constants/Renderer
three.js docs
threejs.or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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